[주목! 이 단지] 동탄테크노밸리 최초 오피스텔 '동탄 센트럴에이스타워'

광역 환승센터·SRT 개통… 전국 2시간대
지하 2층~지상 15층·2개동… 주상복합단지

박지영 기자 2017.07.17 15:28:07

▲동탄 센트럴에이스타워 투시도. ⓒ 한국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상가·오피스텔·오피스 복합단지 '동탄 센트럴에이스타워'가 이달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2택지개발지구 지원 13-1블록에 위치한 동탄 센트럴에이스타워는 지하 2층~지상 15층·2개동·연면적 5만790.62㎡ 규모로 지어진다. 특히 동탄 센트럴에이스타워는 동탄 테크노밸리 약 155만6000㎡ 중 최초 오피스텔이다.

동탄 센트럴에이스타워가 들어서는 동탄 테크노밸리는 첨단공장·R&D·벤처시설 등이 집약된 수도권 남부 첨단산업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동탄 센트럴에이스타워 주변에는 삼성전자·두산중공업·LG전자 등 대기업은 물론 화성일반산업단지·동탄오산산업단지 등 대규모 배후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탄탄한 임대수요를 갖고 있다.

여기에 약 4만 가구가 입주를 완료한 동탄1신도시와 약 11만 가구 입주가 예정된 동탄2신도시 및 동탄테크노밸리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광역교통망 역시 우수하다. 동탄 센트럴에이스타워는 동탄역 광역 환승센터와 5분내 인접해 있으며, 동탄역 SRT 개통으로 인해 전국 2시간대·강남권 2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또 경부고속도로 동탄신도시 구간 지하화 사업이 2020년 완공될 예정이며, 경부고속도로·용서고속도로가 가깝고 신수원선(동탄-수원-인덕원) 예정 및 동탄 트램 계획과 같은 교통호재도 끊이지 않고 있다.

동탄 센트럴에이스타워는 건물이 사선으로 배치돼 오피스텔 경우 동탄 1·2기 신도시 조망권을 확보했다. 특히 전 실이 전용 19㎡ 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는 섹션오피스로 조성된다. 섹션오피스란 빌딩 전체가 아니라 한 개 층 일부분을 다양하게 분할해 분양하는 오피스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와 필요하지 않는 시설이 없어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전 실에 발코니의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공간 효율도 높였다.

아울러 지상 1~2층에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선다. 4차선 대로변에 위치해 유동인구의 접근이 쉬우며 산업단지 내 근로자와 인근 입주민까지 풍부한 수요를 자랑한다. 특히 전 호실을 소규모로 구성해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