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단신] 세종대, '크루저 요트 항해' 나서 外

류용환 기자 2017.07.14 17:01:03

▲ⓒ세종대학교


◇ 세종대 학생·교직원, 크루저 요트 제주~여수 340km 항해

세종대학교는 '원거리 크루저 요트 제주 및 남해바다 항해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세종대 학생 15명, 학생지원처 교직원 등은 14~19일 5박6일간 요트 2대로 제주 도두마리나를 출발해 전남 거문도, 여수시 이순신 마리나까지 340km를 항해하며 안전을 위해 전문가가 동승한다.

세종대 관계자는 "세종대는 학생들의 호연지기를 기르고 도전정신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매년 요트 항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원디대·대구소방안전본부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대구소방안전본부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13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대구소방안전본부 공무원 교육과정 개발·개설 △평생교육기반 구축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남궁문 원디대 총장은 "우리 대학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방 공무원의 교육 환경 개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서울여대 학생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최우수상

서울여자대학교 기업보안융합전공 SWAP팀(권윤화 학생)이 최근 열린 '2017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SWAP팀은 '실시간 데이터 시각화 시스템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및 리스크 관리'를 주제로 한 발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서울여대 신혼일기팀(조윤주·변지수·최지희·하승희 학생)은 신혼부부의 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 한국외대, '2018 수시모집 설명회'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미네르바컴플렉스 오바마홀에서 '2018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 및 1대 1 입시상담'을 내달 12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외대는 대입환경 분석, 전형별 평가방식, 입시 통계 등을 안내하며 입시담당자 상담,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서울사이버대 학생들, '상품문화디자인 국제공모전' 우수상 등 수상

서울사이버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재학생 11명이 최근 진행된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2017 Blue Awards 상품문화디자인 국제공모전'에서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종렬 학생은 '4차산업혁명 그리고 패키지디자인' 작품으로 우수상을, 이은선 학생 등 2명은 특선을, 강선영 학생 등 8명은 입선했다.


맨 위로